21일 경기 파주시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파주시에서 농산물 및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농가·생산자단체로 오는 7월 중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에 참여한 농가에 한해 출하약정을 맺을 계획이다.
|
입점희망신청은 2월 26일까지며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또는 파주장단콩웰빙마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팩스, 우편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조성사업은 6차 산업 지역특화 관광사업으로 콩 수요 촉진과 농가소득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위해 도비 100억 원과 시비 70억4000만 원, 농협 및 기업 67억1000만 원 등 총 237억5000만 원을 투입해 추진한다.
4월 탄현면 성동리에 조성공사를 시작했으며 시는 오는 7월 준공, 9월 말 개장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로컬푸드 직거래 매장은 278㎡의 규모로 조성하고 있으며 지역 농·축산물, 장단삼백 중심의 가공식품(음료, 유제품, 소스류, 간편먹거리 등) 및 장단콩 특화제품(즉석두부 제조·판매 코너, 장단콩 장류, 기타 장단콩 관련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최종환 시장은 “중·소농 중심의 농산물 판매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안전한 먹을거리 공급을 보장해 농업인 소득증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