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연금’은 KB국민은행의 모바일앱인 스타뱅킹에 새롭게 탑재되는 서비스로, 연금에 대한 정보와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KB국민은행에서 가입한 연금자산 현황 뿐만 아니라 ‘타 금융기관 자료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국민연금을 포함해 전 금융기관에 가입된 모든 연금정보를 불러올 수 있다. 이를 통해 노후에 받게 될 월 예상 수령액을 확인하고, 노후자금 부족분을 채우기 위한 필요금액까지 계산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연금 관련 기본 지식을 쉽고 간편하게 제공하며, 기간수익률 및 타가입자와의 수익률도 비교 제시해 연금자산 통합정보와 사후관리 기능까지도 강화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My연금’ 출시를 기념해 스타뱅킹 사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My연금’에 접속 후 연금 수령액을 직접 계산해 본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의 관계자는 “노후자산 준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연금이 익숙하지 않은 20·30대 고객에게 노후를 사전에 대비하고 연금자산 관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든든한 은퇴 및 노후 파트너로서 고객의 쉽고 편리한 연금자산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