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어려운 경제 여건을 틈타 고수익을 미끼로 하는 불법 리딩방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투자 강연을 무료로 개최하며 올바른 투자 문화를 확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 1일 전경련회관에서 진행된 유튜브 ‘주식왕찐쌤’ 김진 대표의 ‘찐쌤의 2025년 투자전략 세미나’는 유튜브 구독자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 외에도 5일과 8일에는 김기훈 대표(전 트라움 자산운용 대표)의 ‘김기훈의 2025 주도주 포트폴리오’ 특강과 김광석 교수(한양대학교 겸임교수,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의 ‘2025년 경제 대전망’ 무료 세미나가 진행된 바 있다.
어스얼라이언스는 일반인뿐 아니라 기초 경제 교육이 필요한 초등학생, 대학생 투자동아리 등 다양한 청중을 대상으로 강연을 계획 중이다.
지난해에도 홍춘욱 박사가 화성시에 위치한 효행 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금융 특강’을 진행했으며, 금융을 공부하는 대학교 학회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미래금융인재 후원 프로그램’ 등 금융 문맹 퇴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올해 진행될 무료 강연의 구체적인 일정은 강연을 진행하는 금융 전문가들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한편 어스얼라이언스는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금융 약자들을 위한 금전적 지원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2023년부터 콘텐츠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의 일부를 금융 전문가들과 함께 세이브더칠드런, 동방사회복지회, 미혼자 가족협회 등 8개 기관을 통해 기부해 왔으며 앞으로도 이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군인 밥값 내고 사라진 부부를 찾습니다” [따전소]](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084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