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는 최근 미국의 내추럴 마트인 Mollie Stone‘s Markets, Berkeley Bowl, Good Earth Market에 언리미트 K-BBQ, 풀드포크, 만두를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
|
언리미트는 올 초 미국 대형 마트 체인인 앨버슨(Albertson)에 입점해 언리미트 K-BBQ와 풀드포크를 미국 내에 선보이며 미국에서 전년대비 30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앨버슨은 미 34개 주 및 워싱턴 DC에 23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슈퍼마켓 체인으로, Safeway, VONS, Tom Thumb 등 20개의 리테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언리미트는 앨버슨이 판매하는 대체육 제품 중 매출 5위 내로 선전을 보이고 있다.
최근 내추럴마트에 새로 입점한 언리미트 만두는 대체육의 함량이 30% 가까이 되며, 고기의 씹는 식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표 제품인 K-BBQ는 대두에서 기름을 짜고 남은 탈지대두분말, 현미를 도정할 때 나오는 껍데기인 미강 등 업사이클(upcycled) 원재료를 사용해 만들었다. 업사이클 재료를 활용한 대체육은 미국에서 언리미트가 유일하다.
|
언리미트 관계자는 “미국은 식물 기반 식품 시장이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다. 언리미트는 임파서블 푸드, 비욘드 미트와 같은 브랜드가 보유하지 않은 기술력의 제품을 운영하고 있다”며 “대표적인 식물성 K-Food로 미국 대체육 시장을 확대하며 소비자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