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 美 3개 내추럴 마트 입점

이윤정 기자I 2023.08.31 14:04:0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아시아 대체육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언리미트가 미국 시장 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언리미트는 최근 미국의 내추럴 마트인 Mollie Stone‘s Markets, Berkeley Bowl, Good Earth Market에 언리미트 K-BBQ, 풀드포크, 만두를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언리미트)
최근 언리미트가 금지 원료 기준이 까다로운 내추럴 마트에 입점이 가능했던 것은 건강한 천연 원료를 사용한 Clean Label의 기반을 갖췄기 때문이다.

언리미트는 올 초 미국 대형 마트 체인인 앨버슨(Albertson)에 입점해 언리미트 K-BBQ와 풀드포크를 미국 내에 선보이며 미국에서 전년대비 30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앨버슨은 미 34개 주 및 워싱턴 DC에 23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슈퍼마켓 체인으로, Safeway, VONS, Tom Thumb 등 20개의 리테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언리미트는 앨버슨이 판매하는 대체육 제품 중 매출 5위 내로 선전을 보이고 있다.

최근 내추럴마트에 새로 입점한 언리미트 만두는 대체육의 함량이 30% 가까이 되며, 고기의 씹는 식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표 제품인 K-BBQ는 대두에서 기름을 짜고 남은 탈지대두분말, 현미를 도정할 때 나오는 껍데기인 미강 등 업사이클(upcycled) 원재료를 사용해 만들었다. 업사이클 재료를 활용한 대체육은 미국에서 언리미트가 유일하다.

(사진=언리미트)
언리미트는 9월에 미국의 대표적인 이커머스 Amazon에 육포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개선된 맛과 미국 친화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리뉴얼한 제품으로 미국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미국은 식물 기반 식품 시장이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다. 언리미트는 임파서블 푸드, 비욘드 미트와 같은 브랜드가 보유하지 않은 기술력의 제품을 운영하고 있다”며 “대표적인 식물성 K-Food로 미국 대체육 시장을 확대하며 소비자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