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EMP연구소, 골드링크스 GGT와 1500억원 코인 스와프

이재길 기자I 2018.11.26 10:49:57
(사진=에스이엠피연구소)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에스이엠피(SEMP)연구소가 골드링크스와 1500억원대의 코인 스와프 계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에스이엠피연구소는 국제무역의 기축 코인으로 사용되는 골드링크스의 GGT와 1억개 규모, 1500억원대의 코인 스와프 계약을 체결했다.

에스이엠피연구소는 지난 2014년 설립한 이엠피(EMP)연구소의 자회사로 이엠피연구소가 개발 중인 발전기 부분 중 상용화 단계로 들어선 ‘스마트전자발전기’의 시장개척을 위해 설립됐다. 에스이엠피연구소의 베트남 시장진출을 위해 만들어진 SEOW토큰(Super Energy Token)은 베트남에 수출되는 스마트전자발전기의 대금을 토큰으로 대신 받는 사회간접자본 사업의 개념을 적용한 최초의 실물결제 토큰이다.

최우희 에스이엠피연구소 대표는 “아직 베트남 시장에 SEOW토큰이 발행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국제무역의 기축 코인으로 인정받는 GGT토큰과의 코인 스와프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며 “코인 스와프를 통해 SEOW토큰이 관련 기술력과 글로벌 신뢰성을 모두 입증했다”고 밝혔다.

골드링크스 오우 양 윤 CEO는 “에스이엠피연구소와 형제와 같은 회사로 동반성장을 하고 싶다. 중국에 합자회사를 설립해 세계적인 에너지 회사로 발전시켜 환경과 에너지를 지켜나가자”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