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천정배 “안철수 탈당 높이 평가, 기득권 고집 안해”

선상원 기자I 2015.12.14 10:58:55
[이데일리 선상원 기자] 천정배 무소속 의원은 14일 “어제 안철수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탈당을 선언했다. 새정치연합 의원 중에도 탈당소식이 있다. 이분들이 새로운 정당 창당을 통해 야권의 주도세력을 교체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인식에 도달한 것에 대해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회의 창당준비위원회 운영위원 회의에서 “안 전 대표 등을 포함해 새 길을 가려는 의지와 역량을 가진 많은 분들과 함께 할 과제를 가지고 있다. 함께 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정치적·정책적 비전 공유 여부가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천 의원은 “새 길을 가려는 분들이 비전을 공유한다면 얼마든지 널리 함께 할 수 있다. 우리는 작은 차이를 넘어서서 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과 협력하고 포용적 자세로 함께 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기득권 포기도 약속했다. 천 의원은 “국민회의 창당준비위원회 출범 등 창당 작업에 박차를 가했음에도 향후 어떠한 기득권도 고집하거나 쌓지 않을 것이라고 여러 차례 말씀드린 바 있다”며 “앞으로 야권 주도세력 교체를 이루고 이 나라를 독점독식의 체제로부터 상생협력의 나라로 발전시키겠다는 의지와 역량을 가진 분들의 많은 협력과 동참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관련기사 ◀
☞ 천정배 “오늘은 야당 사망선고일이자 생일”
☞ 천정배 "신당 가치·비전 공감하는 분들과 널리 힘 모을 것"
☞ 천정배 “친노·586·대선패배 제공 인사들 물러나야”
☞ 천정배 "안철수 등 개혁세력 신당 합류하길 기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