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초·중생 과학 꿈나무 육성 지원

박철근 기자I 2014.09.19 16:07:24

과학 꿈나무 100명 ''IT과학탐험대'' 구성…중국 우시공장 등 국내외 과학견학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SK하이닉스가 초·중생 과학 꿈나무 육성에 나섰다.

SK하이닉스(000660)는 19일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중심으로 ’SK하이닉스 정보기술(IT) 과학탐험대’(IT과학탐험대)를 구성해 과학인재 육성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IT과학탐험대는 과학분야에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국내외 과학시설 견학 및 과학자와의 멘토링 등의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경기도 이천과 충북 청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과학분야에 재능 있는 학생들을 추천 받아 전년대비 20명 늘어난 100명으로 구성했다.

국내조 40명의 학생은 지난달 대덕연구단지에 위치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의 연구소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방문해 견학 및 멘토링을 진행했다.

해외조 60명의 학생들은 17일부터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에 방문해 SK하이닉스의 우시 생산법인을 비롯해 상해의 항공우주박물관 등을 견학했다. 또 복단대학 과학자와 만남의 시간을 갖는 등 과학분야의 꿈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승국 SK하이닉스 대외협력본부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들이 정성을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장이 속한 지역사회가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IT과학탐험대 외에도 임직원이 정기적으로 지역 학교를 방문해 진행하는 ‘SK하이닉스 반도체 공학 교실’과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K하이닉스 IT과학탐험대가 18일(木)에 중국 우시 생산법인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제공


▶ 관련기사 ◀
☞SK하이닉스, D램 실적 개선 지속..낸드도 호조-우리
☞SK하이닉스, 최근 주가부진은 매수기회-유진
☞SK하이닉스, '탄소경영보고서 2014' 발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