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철수, 보선 당선 소감…"윤석열 정부 성공 뒷받침"

이지은 기자I 2022.06.01 23:41:31

1일 오후 11시 기점으로 성남 분당갑 당선 확실시
"경기·인천·서울 지원 46회…국힘에 힘 보태 기뻐"
"대한민국 새롭게 바꾸는 길, 끝까지 함께하겠다"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는 1일 “여러분들과 함께 현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안철수 후보가 1일 오후 당선이 확실시 되자 분당 선거사무소에서 꽃을 받아들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경기사진공동취재단)
안 후보는 이날 경기 성남 분당구의 자신의 캠프사무실에서 개표방송을 지켜보며 당선이 확실해지자 “위대한 국민과 지역주민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을 지지해주신 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동시에 제가 국민의힘에 힘을 보탤 수 있어서 기쁘다“고 했다.

이어 “ 선거기간 내내 저와 함께 뛰며 격려해주신 여기 계신 국민의힘 당원 동지여러분, 그리고 분당갑 주민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여러분들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공을 돌렸다.

안 후보는 “저도 경기, 인천, 서울에서 총 46회의 지원을 하며 힘을 보탤 수 있었던 것이 큰 보람이었다”고 돌이켰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을 새롭게 바꾸는 길에 끝까지 함께 하겠다”며 집권여당의 3선 중진 의원으로서 윤석열 정부 지원을 약속했다.

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1시 기준 경기 성남 분당갑 개표율 43.51%에서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 64.75%(3만7813표)의 득표율을 얻고 있다. 5.24%(2만577표)를 기록 중인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크게 앞서는 수치다. 이같은 개표 결과를 기준으로 KBS는 안 후보의 당선 ‘확실’을, MBC와 SBS는 당선 ‘유력’을 예측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