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식품업계가 ‘애프터 수능마케팅’을 재개했다. 지난 ‘포항지진’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 연기, 당시 준비했던 마케팅도 자연스레 순연됐다. 업계는 수능연기로 부담이 더해진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할인혜택과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수험표 지참시 의류, 가전 최대 50% 할인
2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남성정장 브랜드 지이크와 여성 의류 쥬시쥬디는 30% 할인을 영캐주얼 브랜드 오조크, 지프, 햇츠온은 20% 할인 혜택을 준다. 분당점에선 21일까지 나이키, 아디다스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강남점에서 ‘수능 끝, 청춘 시작’ 이란 주제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진캐주얼, 스포츠 장르 등을 합산해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커피 1잔, 폴바셋 밀크 아이스크림 1개, 시코르 핸드크림(30ml) 중 1가지를 증정한다. 푸마에선 롱패딩을 사면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포토북을 주는 이벤트도 한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5개 점포에서 30일까지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연다.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리바이스, 랩, 미니소 등 30여 개 브랜드의 티셔츠·자켓·코트·패딩 등을 10~40% 할인 판매한다. 수험생과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아모러스 재즈 콘서트(28일, 목동점), 팝 피아니스트 이권희 겨울 음악회(12월2일, 신촌점), 마술사 오은영 매직쇼(12월2일, 신촌점)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수능을 준비하느라 애쓴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점별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는 만큼 그간의 노력에 조금이나마 보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부담커진 수험생 위해 풍성한 이벤트 마련
의류·식품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수능일을 맞아 수능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2018 수능 대박 기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레드페이스 SNS를 통해 수험생을 응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능이 연기돼 이벤트 일정도 오는 26일까지로 연장했다.
참여방법은 레드페이스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뒤 수험생에게 응원의 한마디를 전하고 해당 게시물을 공유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영화 2인 예매권, 커피 기프티콘 등을 선물하며 당첨자 발표는 28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디야커피는 약 2만잔의 음료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진행된다. ‘이디야 멤버스’ 회원 중 추첨을 통해 2만명에게 신메뉴 ‘브라우니 쇼콜라’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
업계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수능 연기로 부담이 더해졌을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며 ”시험을 앞두고 주변에서 전하는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가 그 동안 수능 준비를 위해 고생했을 수험생들에게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