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진 관광아카데미, 관광통역안내사 대비 종합반 운영

온라인총괄부 기자I 2013.10.25 16:04:00
[온라인총괄부] 한류 열풍 속 한국을 직접 찾는 외국인 관광객도 늘고 있다.

관광 업계는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관광업의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에 비해 전문 교육을 받은 인력이 부족해 난감한 상황이다.

코스모진 관광아카데미는 관광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전문 인력을 양성, 국내 관광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코스모진 관광아카데미는 관광업 현직에서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수업을 제공해 수강생들이 교육을 받은 뒤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관광업계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코스모진 관광아카데미
코스모진 관광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크게 ▲프리미엄 가이드 과정 ▲여행플래너 과정 ▲여행마케터 과정 ▲투어 컨덕터 과정으로 구성된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시험을 대비하는 프리미엄 가이드 과정은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수강생들이 몰린다고 한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은 한 번의 취득으로 관광가이드라는 평생 직업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에 최근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가이드학원’으로 유명한 코스모진 관광아카데미의 관계자는 “지난달 치러진 관광통역안내사 필기시험에 대거 응시생이 몰려 관광가이드가 인기 직업으로 떠오르는 것을 증명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코스모진 관광아카데미에서는 오는 2014년에 시행될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을 대비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 교육 과정은 평일반, 토요일반, 일요일반등 다양한 시간대로 운영돼 수강생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여행플래너, 여행마케터, 투어 컨덕터 준비반에서도 기초 교육부터 취업에 관한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어 여행사 취업과 여행사 창업으로 관광업계에 진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반기고 있다.

코스모진 관광아카데미 교육 상담은 홈페이지(www.tournjob.co.kr)와 전화(02-318-0110)로 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