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전북銀과 디지털 혁신 협력

김국배 기자I 2021.05.31 14:00:52

비대면 고객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프로젝트 추진
''카카오워크'' 도입해 업무 효율 개선 기대

전북은행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디지털 혁신을 위한 기술 지원 협약을 맺었다.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전북은행과 인공지능(AI) 기술 지원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비대면 고객 서비스 및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 클라우드 기반 IT 운영 환경 구축, 마이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일하는 방식 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전북은행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고객 응대 플랫폼(카카오 i 커넥트 톡)과 기업용 클라우드 플랫폼(카카오 i 클라우드) 등의 기술 도입을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상담 시스템, IT인프라 운영 등을 고도화한다. 또한 업무용 메신저 플랫폼 ‘카카오워크’를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며 비대면 특화 영업 지원 체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단계적으로 적용하고 전북은행과 협력을 확대해 단순히 고객과 기술 공급자의 관계가 아닌 동반 성장하는 진정한 파트너 관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서한국 전북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하는 방식, 의사결정, 기업 문화까지 혁신하며 전북은행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