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 디지털 전환의 미래는? 27일 심포지엄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장병호 기자I 2025.10.27 09:43:46

한국전통문화대 주최·주관
국가유산 디지털 전환 정책 논의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국가유산의 디지털 전환 정책을 논의할 ‘2025 국가유산 콘텐츠 심포지엄’을 오는 27일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27일 전했다.

'2025 국가유산 콘텐츠 심포지엄' 포스터. (사진=국가유산청)
이번 심포지엄은 ‘헤리티지 커넥트(Heritage Connect) 2025 - 국가유산의 디지털 전환, 정책과 산업을 잇다’를 주제로 열린다. 국가유산의 디지털 전환 정책과 산업을 연결하는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국가유산 디지털 아카이브 및 활용’을 주제로 ‘국가유산 디지털 전환의 흐름과 국가유산콘텐츠개발원의 역할’(유정민, 한국전통문화대)을 기조발표로 소개한다. 이어 △국가유산 디지털 전환 정책과 콘텐츠 활용 전략(김용희, 국가유산청) △문화 분야 인공지능과 디지털전환 전략(김범환, 한국문화정보원) 등을 발표한다.

2부에서는 ‘국가유산 콘텐츠 활용 및 인력양성 방안’을 주제로 △디지털헤리티지 모빌리티: APEC 경주 XR-Bus 콘텐츠 활용을 중심으로(박진호, 고려대) △3D 에셋 기반 국가유산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방안(김시로, 위프코) △디지털 헤리티지 인력양성 현황과 미래 과제(서금택, DWM컨설팅) 등 최신 기술과 국가유산의 접목 방안과 관련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발표 이후 유정민 한국전통문화대 국가유산콘텐츠개발원장을 좌장으로 발표자와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토론 시간이 이어진다.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