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하나증권과 함께 선보인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은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 별도 증권계좌로 외화를 이체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에 보유한 외화로 즉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이 출시되기 이전에 해외주식 거래를 하기 위해선 성인만 비대면을 통해 은행연계 해외주식 계좌 개설이 가능했다. 그러나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은 미성년자까지 가입대상을 확대하고, ‘하나원큐’ 뿐만 아니라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서도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손쉽게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환전을 통한 외화 입금 거래시 100%의 환율 우대와 원화 출금 거래시 80%의 환율 우대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또 하나증권 신규 고객이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 개설 후 미국 주식을 거래할 경우 매매수수료도 6개월간 전액 면제한다.
하나은행은 오는 6월 30일까지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과 하나증권 연계 증권계좌를 신규 개설한 손님을 대상으로 총 5000명을 추첨해 미국 주식 1주(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팔란티어 테크, 쿠팡),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 등 경품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최근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까지 드릴 수 있는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고맙다"...'제자와 부적절 관계' 들통난 교사가 남편에 한 말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5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