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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반택시 이용자는 지난 8월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3개월 만인 11월 초 기준 3만명을 달성했다. 코나투스는 △최대 50% 운임 할인 △동승 간 매칭 등 교통비 절감과 안전성을 높인 노력에 고객이 호응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10월 한 달 간 ‘반반콜’ 탑승 승객은 평균 약 1만 7000원의 요금 할인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택시기사 수익도 증가했다. 10월 한 달 간 상위 10%의 택시기사의 경우 평균 약 5만 2000원의 추가 수익을 얻었다. 가장 많은 추가 수익을 얻은 택시기사는 반반택시 운행을 통해 월급과 별개로 약 15만원의 추가 수익을 얻기도 했다.
또한, 호출 수와 탑승 건수 모두 매주 30%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한 번 탑승한 승객의 재호출율은 40% 이상으로 나타났다.
반반택시의 핵심 서비스인 ‘동승콜’의 호출 대비 운송 성공률도 10월 한 달 간 50% 대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승차거부가 가장 심각한 강남, 홍대 등 주요 도심에서 심야시간에만 운영되는 것을 감안할 때, 50%의 운송 성공률은 매우 높은 수치다. 통상적인 심야시간 호출 운송 성공률은 30% 이하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기동 코나투스 대표는 “아직 시작 단계이긴 하나 당초 반반택시가 추구한 승객과 택시기사 모두 상생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구현에 한 발짝 다가선 것 같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승차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장치를 통해 연내 회원 수 10만명까지 확보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코나투스는 △낮에도 잘 잡히는 반반택시 △탑승데이터 기반 최적 이동 옵션 추천 △승차 만족도 관리 강화 △다양한 모빌리티 사업자와의 연계 등을 목표로 해 원활한 서비스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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