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부동산캘린더]분양시장 꿈틀…청약접수 6곳

신상건 기자I 2015.01.30 14:08:32
[이데일리 신상건 기자] 2월에 들어서면서 분양시장이 꿈틀거리고 있다. 특히 경기도 수원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건설사들이 분양 물량을 쏟아내고 있다.

30일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2월 첫째 주에는 청약접수 6곳, 당첨자 발표 9곳, 당첨자 계약 7곳, 모델하우스 개관 3곳 등이 예정돼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21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전용면적 41~77㎡ 172실)의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이 오피스텔은 용인서울·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신분당선 연장선 경기도청역이 개통예정으로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광교호수공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광교점(예정), 수원월드컵경기장, 경기도청신청사(예정), 흥덕도서관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교육시설로는 신풍·이의초, 다산·이의중, 창현고, 아주대, 경기대 수원캠퍼스 등이 가깝다.

같은 날 현대산업개발은 경기 위례신도시 일상 3구역 1-1블록에 공급하는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전용 19~59㎡ 319실) 오피스텔의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이 오피스텔은 서울지하철 8호선 우남역(2017년 예정)과 위례중앙역(2022년 예정)이 도보 5~10분 거리에 있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 용인~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영무건설은 4일 충북 진천군 충북혁신도시 B-6블록에 공급하는 ‘영무예다음2차’(전용 75~84㎡ 520가구) 아파트의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이 아파트는 평택제천간·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조성돼 있고 상업지구가 가까이 있어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비자원, 한국고용정보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등이 가깝다. 초등학교, 중학교 등이 개교할 예정이다.

호반건설은 6일 경기 수원시 호매실지구 B5블록에 공급하는 ‘수원호매실 호반베르디움2단지’(전용 84㎡ 1100가구) 아파트 모델하우스의 문을 열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서수원·호매실IC를 이용할 수 있고, 신분당선이 연장될 예정이어서 교통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서수원 시외버스터미널, 롯데몰, 서수원 지식정보도서관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교육시설로는 칠보·호매실초, 호매실중, 호매실고, 수원여대 인제캠퍼스, 성균관대 자연과학 캠퍼스 등이 있다.

같은 날 호반건설은 경기 시흥시 배곧신도시 B11블록에 공급하는 ‘시흥 배곧3차 호반베르디움’(전용 65~84㎡ 1647가구) 아파트의 모델하우스도 개관한다. 이 아파트는 영동·평택시흥·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 이마트, 시흥종합버스터미널, 시흥중앙도서관, 시화종합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교육시설로 서해·냉정초, 송운·함현중, 서해·함현고 등이 가깝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를 비롯해 초·중·고교가 추가로 개교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