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애드맥스는 국내외 40여 개 이상의 광고 공급 파트너를 확보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 지면별 실시간 경쟁 입찰을 진행하는 ‘인앱비딩’과 정해진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광고가 입찰되는 ‘워터폴 미디에이션’을 동시에 지원해 각각 낙찰된 광고 중 최고가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개발사들의 광고 수익을 극대화한다.
원애드맥스는 보상형 동영상, 전면 동영상, 전면 배너(인터스티셜), 일반 배너 등 다양한 광고 게재 유형도 함께 제공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돕는다.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세분화된 리포트를 통해 수익화 운영 현황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보완을 거쳐 연내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원스토어는 원애드맥스를 통해 현재 원스토어 플랫폼에서 유통되는 앱 결제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에 집중된 수익원을 다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원애드맥스는 개발사의 광고 수익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원스토어의 수익원을 다변화하는 상생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향후 원스토어가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해 개발사들의 비즈니스 확장을 돕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