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락, '마이 메타갤러리' 정식 오픈

이윤정 기자I 2022.06.15 13:55:4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 플랫폼 운영사 ㈜에이락은 NFT와 메타버스가 접목된 사생대회 ‘마이 메타갤러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에이락)
마이 메타갤러리는 아이들의 창작력과 상상력을 표현한 그림을 NFT로 발행해 새로운 가치로 변화하며, 소중하게 간직할 수 있다는 취지의 행사다.

이번 사생대회는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2010년 이후 출생한 0세~13세를 대상으로 한다. 제출작들은 메타버스상에서 전시 및 다양한 디지털 문화 교육 기회와 연계된다. 또한, △오프라인 전시 △참여 작가와 어린이의 콜라보레이션 △작품 판매 수익금 기부 등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사생대회 참가 신청은 15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접수 가능하다. 참여 시 티켓 NFT와 작품 NFT가 함께 발행된다.

에이락의 관계자는 “전시관 오픈 후에는 참관객에게도 굿즈 NFT를 발행하는 기획도 계획 중에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 발행되는 모든 NFT는 ‘에이락월렛’ 앱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삼성SDS의 ‘Nexledger’가 제공하는 에이락의 핀 네트워크에 발행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이락은 기관 및 다수의 교통, 교육 ,페이먼트 기업들에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역량이 검증된 기업으로 모바일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 ‘티모넷’,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전문 유통기업 ‘해피머니’ ‘한국선불카드’ 및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등 다양한 기업에 에이락의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