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11일 뷰애드(view AD) 명칭을 뷰(view) 애드박스로 변경하고, 다음 블로그에서도 간단한 설정을 통해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view 애드박스란 블로거가 직접 글을 등록하고 송고할 수 있게 한 다음의 서비스 `뷰`를 통해 올릴 수 있는 광고박스다. 블로거가 자신의 블로그에 view 애드박스를 적용해 상위 300위 랭킹에 오르면, 최대 140만원의 활동 지원금을 받는다. 블로그 콘텐츠의 품질 및 신뢰도에 따라 랭킹은 정해진다.
현재 view 애드박스는 오픈 2달 만에 3000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됐으며, 이 블로그들에서 발생하는 광고 노출량은 티스토리 전체 트래픽의 약 65%(코리안클릭 기준)에 해당된다고 다음측은 전했다.
고준성 다음 오픈커뮤니티기획팀장은 "view 애드박스는 광고의 클릭 횟수에 따른 수익이 아니라 블로그 콘텐츠의 품질과 신뢰도에 따라 수익을 얻는 구조"라며 "앞으로 지원금을 늘리고 더욱 다양한 형태의 광고 상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다음 브랜드 디자인, 세계 3대 디자인상 수상
☞`다음코드 스캔하면 하드락요거트가 무료`
☞다음, 올 사물·허밍 검색 도입.."모바일시장 선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