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은 적응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을 포함해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주요 기능이 포함돼 있다. 8인치 LCD 화면은 60fps에서 1080p 해상도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거실에 있는 TV를 다른 가족과 함께 사용해야 하거나 방에서 PS5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다. 와이파이를 통해 PS5에 원격으로 연결되며, PS5로 플레이하던 중에도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은 PS5 콘솔에 설치된 지원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도 사용할 수 있다. 오디오 유선 연결을 위한 3.5mm 오디오 잭도 지원한다. 참고로 헤드셋이 필요한 PS VR2 게임과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프리미엄 플랜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은 지원하지 않는다.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199.99달러(한화 약 26만5000원)다. SIE는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의 국내 출시 일정, 예약주문 일정, 가격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SIE는 ‘펄스 엘리트’ 무선 헤드셋과 ‘펄스 익스플로어’ 무선 이어버드도 선보인다. ‘펄스 엘리트’는 무손실 오디오 환경을 구현하는 새로운 헤드셋이다. 접이식 붐 마이크와 인공지능(AI)으로 강화된 노이즈 감소 기능을 지원해 배경의 소음을 필터링 할 수 있다. 편리한 충전 및 보관을 위해 충전 걸이가 함께 제공된다.
‘펄스 익스플로어’ 무선 이어버드는 PS 최초의 무선 이어버드 세트다. 듀얼 마이크와 AI로 강화된 노이즈 감소 기능으로 배경의 소음을 필터링 해 프리미엄급의 휴대용 무선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 역시 무손실 오디오 환경을 구현하며, 충전 케이스를 함께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맞춤형으로 설계된 평판·자력형 드라이버를 사용해 PS 오디오 기기 최초로 전문 사운드 엔지니어용 프리미엄 헤드폰에서 경험 가능한 수준의 뛰어난 청음 환경을 제공한다. ‘펄스 엘리트’는 149.99달러(약 19만8000원), ‘펄스 익스플로어’는 199.99달러로 출시될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링크’도 선보인다. 이는 ‘펄스 엘리트’ 및 ‘펄스 익스플로어’를 ‘플레이스테이션 포탈’ 기기와 직접 연결하 수 있는 오디오 기술이다. 무손실 저지연 오디오를 지원하며, PS5와 ‘플레이스테이션 포탈’ 등을 USD 어댑터를 연결, 여러 ‘플레이스테이션 링크’ 호스트 사이를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