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게임즈, 장흥군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개최

김정유 기자I 2023.06.28 13:34:24
전남 장흥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에 참여한 아동들이 게임 문화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카카오게임즈(293490)는 오는 30일까지 전라남도 장흥군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도서산간지역 게임 문화 접근성 확대를 위해 지역사회 아동들을 직접 찾아 놀이 문화 체험기회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장흥군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개최됐다.

지난 27일부터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이동식 버스에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 블록 게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꾸며진 종이비행기를 접어 소망을 담아 날리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등이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장흥군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역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게임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사회로 캠페인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성남시에 위치한 ‘분당종합사회복지관’ 돌봄 아동,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 ‘제12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 다문화 가족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