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서점 ‘예스24’ 3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가 6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저자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지난주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이어 국제구호전문가이자 시대를 대표하는 멘토 중 한 명인 한비야의 신작 에세이 ‘1그램의 용기’는 여덟 계단 껑충 뛰면서 3위에 올랐다.
이어 하버드 대학이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학이 담긴 ‘하버드 새벽 4시 반’과 세계 최고의 앵커이자 토크계의 전설로 불린 래리 킹의 대화법 바이블 ‘대화의 신’은 지난주에 이어 각각 4위, 5위에 자리잡았다.
미술치료 전문가인 저자가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는 명화들을 소개한 ‘그림의 힘’이 지난주보다 두 계단 상승해 6위를,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 7위를 각각 기록했다.
이밖에 법정 스님과 작가 최인호의 네 시간에 걸친 11가지 주제에 대한 대담을 책으로 엮은 ‘꽃잎이 떨어져도 꽃은 지지 않네’는 네 계단 상승해 14위를 기록했다.
상반기 공채 시즌 개막에 따라 관련 수험서의 인기도 꾸준하다.
공무원 시험 실전서 ‘2015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모의고사 Vol.1’가 출간과 함께 12위에 진입했고 삼성 입사를 위한 직무적성검사 수험서 ‘위포트 한권으로 끝내는 SSAT’와 공무원 시험 및 한국사 시험 필수 대비서 ‘2015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는 각각 18위, 20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루시아’ 4권이 출간과 동시에 1위에 진입했다. 아울러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원작 소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세트가 각각 2위, 3위, 5위, 6위, 8위를 기록하는 등 열풍을 이어갔다. 종이책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미움받을 용기’는 지난주에 이어 10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