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젠엑시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발굴 행사 개최

이광수 기자I 2022.07.18 10:57:58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크리스탈지노믹스(083790)의 신기술금융회사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CBS)와 액셀러레이터 ‘젠엑시스’가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배치프로그램 ‘Finding BIO(파인딩 바이오)’를 공동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파인딩 바이오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 새로운 혁신을 탄생시킬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집중 보육 및 투자하는 스타트업 배치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파인딩 바이오 배치 1기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15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바이오 신약, 진단, 의료기기, 디지털치료제, 의료 서비스 플랫폼, 고령친화 등 혁신 신약, 디지털 헬스케어를 포함하는 바이오·헬스케어 모든 분야이며, 특히 지방 소재 기업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CBS 관계자는 “이번에 총 5개 사를 최종 선발하며, 선발된 업체에게는 우수 수료 기업당 최대 10억을 직접 투자하며, IR컨설팅, 연구개발 및 사업계획 수립·실행 전문가와 신약개발 주기 별 맞춤 멘토링, CBS 관계사 인프라 활용한 후속투자유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