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추천 의향을 지수화해 브랜드 가치를 측정하는 조사다. 올해는 약 1만 2000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면접 조사를 통해 산출된 고객 지수와 온라인 SNS 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셜 지수를 합산해 총 50개 산업군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세라젬 측은 “적극적인 체험마케팅을 통해 구매 전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구매 후에도 주기적으로 전문가가 방문해 제품케어와 사용법 설명 등을 제공하는 사후지원 서비스 ‘세라케어’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세라젬은 카페 형태로 부담없이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는 직영체험매장 웰카페를 전국 120여곳에 운영 중이다. 10일간 집에서 제약없이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홈 체험 서비스’도 운영한다.
한편,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은 척추 라인 전반에 대한 견인 기능과 내부 발열 도자를 통해 최대 65도 집중 온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력 제품인 ‘세라젬 V6’는 식약처로부터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치료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등 4가지 사용 목적을 인증 받았다.
세라젬 관계자는 “고객 추천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이름에 올리게 된 것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지금과 같이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을 꾸준히 향상시켜, 소비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홈 헬스케어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