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정KPMG, '금융과 공공의 AI 혁신 세미나' 개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권오석 기자I 2025.09.17 08:34:03

지난 16일 열고 금융 및 공공 부문 AI 활용 사례 등 공유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삼정KPMG가 지난 16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국내 기업 40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과 공공의 AI 혁신: 활용 사례와 실무 이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삼정KPMG)
이번 세미나는 지난 7월 개최된 ‘제1차 삼정KPMG AI Summit’의 성과를 바탕으로, 금융 및 공공 부문에서의 AI 활용 사례와 실무 이슈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기획됐다. 삼정KPMG는 금융 및 공공부문에서도 다양한 AI 에이전트와 플랫폼을 구축하며, 기업의 핵심 업무에 AI를 접목해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삼정KPMG가 금융과 공공부문에서 축적한 종합 컨설팅 역량을 토대로 실제 AI 에이전트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성공적인 AI 도입을 위한 거버넌스, 데이터, 플랫폼 전략 등의 핵심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들은 AI를 활용한 혁신적 업무 프로세스, 리스크 관리, 데이터 관리 체계 등 실질적 적용 사례와 전략을 확인하며 향후 AI 기반 디지털 전환과 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김진귀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는 “우리 기업들의 실제 비즈니스에 기여하는 AI 혁신을 위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제시하겠다”며 “삼정KPMG는 AI 기술 역량과 더불어 축적된 다양한 산업 및 업무 전문성을 결합해 실효성 있는 AI 자문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