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제네시스의 새로운 '제네시스 쿠페'에 대한 이야기

박낙호 기자I 2016.08.05 14:47:04
[이데일리 오토in 박낙호 기자] 제네시스 쿠페의 단종에 제네시스 브랜드가 2020년에 새로운 럭셔리 스포츠 쿠페가 만들 것으로 확인되었다.

현대 제네시스 쿠페는 3.8L V6 엔진으로 348마력의 출력을 보인 제네시스 쿠페는 한국에서는 꽤 적당한 가격대에서 즐길 수 있는 후륜 스포츠카였기에 포드 머스탱, 스바루 BRZ, 쉐보레 카마로 등과 비교되기도 했었다. 하지만, 이제는 더욱 괴물같은 차량이 현대자동차에서 나와주어야 한다는 주장이 강해지고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브랜드를 공식적으로 론칭하고 G80을 공식적으로 출시하면서 강력한 성능을 가진 쿠페가 제네시스 브랜드에서의 확실한 한 축을 담당해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로드맵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면, 북미시장의 PR 매니저 크리스틴 헨리(Christine Henley)는 새로운 제네시스 쿠페의 후속에 대해 완전히 새롭고 더욱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쿠페를 만들 계획이 있다고 전하며, 여전히 개발중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확실히 많은 변화를 하고 있다. 예전에 2013년 3월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되었었던 ‘HND-9’ 이후 제네시스 쿠페의 후속에 대한 이야기가 높아지는 동시에 G80, G90(EQ900) 을 런칭함과 동시에, 제네시스라는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의 스타트를 잘 끊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게다가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의 지휘 아래, 고성능 브랜드인 ‘N’ 브랜드의 R&D까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기에 제네시스 럭셔리 스포츠 쿠페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져가고 있다.

실제로 새로운 럭셔리 쿠페의 모습이 보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괜히 김빠진 맥주가 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꾹 기다리고 있다. 이런 사람들의 기대에 현대자동차가 잘 부응할 수 있을지 역시도 2020년을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

객원기자 한용덕(http://toomuchmgz.com)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