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DB하이텍, 중국 '이구환신' 정책으로 수혜…'매수'-DS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권오석 기자I 2025.07.23 07:43:58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DS투자증권이 DB하이텍(000990)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5만 3000원으로 상향 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DS투자증권)
이수림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환율 급락 영향에도 불구하고 가동률 상승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되며 2분기 실적은 매출액 3250억원(전년 대비 9%↑)과 영업이익 730억원(8%↑)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했다.

이 연구원은 “매출 비중의 약 65% 이상은 중국향이며, 소비재향 매출 역시 60% 이상이기 때문에 가동률이 중국 경기와 크게 연동돼 있다”며 “‘이구환신’(새 것으로 바꿔 산업 고도화) 정책의 효과가 상반기 내내 지속되면서 가동률 역시 반등을 지속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중국의) 하반기 성장률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소비 회복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정부 정책은 지속될 것이라는 판단”이라며 “실제로 중국 정부가 7월과 10월 국채 발행 계획을 발표하고 하반기에도 보조금 배정을 통해 정책 효과를 이어나간다고 공표한 점은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소비 촉진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중국의 반도체 양산 내재화 기조는 지속 강화되고 있다. 이는 결국 DB하이텍의 파운드리에 대한 수요로 이어진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