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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로 살펴보면 경제 분야에서는 ‘UAE 국부펀드 40조 원 투자 유치’, ‘부동산 3중 규제지역 해제’, ‘사상 최대 수출액 달성으로 세계 수출 순위 6위 달성’, ‘101명 기업인과 원팀 투자 유치’ 등이 주요 성과로 꼽혔다.
국방 분야에선 ‘고체연료 우주발사체 2차 시험비행 성공’, ‘5년 만에 한미연합연습 정상화’, ‘역대 최고 수주 K-방산 21조 원 수출’ 등이 선정됐다. 이밖에도 ‘만 0세 아동 월 70만원 부모급여 지급’, ‘5년간 5천만원 목돈 마련 청년도약계좌’, ‘34만 호 청년 공공분양 주택 공급’ 등 주요 보육 및 청년 정책이 포함됐다.
이같은 윤석열 정부의 대표 정책 성과를 담은 영상 컨텐츠는 2월 한 달간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등 전국 146개 옥외 전광판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대통령실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3곳에도 게시됐다. 이처럼 옥외 전광판과 SNS를 통해 국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것은 지난달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홍보수석실 산하 뉴미디어비서관실은 앞으로도 윤석열 정부의 국정 철학과 주요 정책을 알기쉬운 컨텐츠로 만들어 국민께 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컨텐츠는 쉽게, 접근은 넒게’라는 목표로, 대통령실과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대국민 접점을 늘려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