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포도협회, '레전드 아카데미' 론칭 행사 후원

이윤정 기자I 2022.11.17 14:00:0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포도협회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글로벌 라이선스 선수 육성 프로젝트 ‘레전드 아카데미’의 한국 론칭 행사에 공식 후원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한국포도협회)
레전드 아카데미는 글로벌 풋볼 아카데미 네트워크를 형성해 체계적인 선수 육성 접근법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유명 축구 선수들이 합심하여 유망주들을 엘리트 수준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시하는 글로벌 단체다.

이번 한국 론칭 행사에는 네덜란드와 FC바르셀로나의 축구 영웅 패트릭 클라위베르트가 참여했다. 한국포도협회는 12일 구리타워 축구장에서 열린 유소년 트레이닝 코너 ‘더 비기닝 오브 레전드’ 행사와 13일 포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FC 클라위베르트 자선 매치’ 경기에서 국산포도와 착즙 포도주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축구 트레이닝과 경기에는 클라위베르트 선수와 함께 남우현(인피니트), 유권(블락비), 이지훈(배우), 이시강(배우) 등 연예인과 유명인사로 구성된 FC 클라위베르트 팀과 인플루언서 감스트를 단장으로 레전드 아카데미에서 선별한 조기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된 ‘FC 니들이뛰던가’ 팀 등 총 300여 명이 참가해 다양한 이벤트와 경기가 진행되었다.

하규호 한국포도협회 회장은 “클라위베르트의 한국 첫 방문과 축구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맛과 품질이 우수한 국산포도를 증정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포도는 수분 함량이 많아 갈증 해소에 적절하며 비타민과 칼슘, 칼륨,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또한 심장질환 등 혈전 생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겨울철 질병의 예비책이 될 수 있는 대표적인 과일”이라며 “이번 행사 외에도 우리 포도의 우수성을 알리는 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