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6개 주요 공항 맛집·관광지 정보를 지도 한장에

강경록 기자I 2015.07.27 14:40:08

한국방문위원회, 우리나라 공항 대탐방 지도 제작, 배포
내·외국인에 공항 이용 재미와 정보제공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국내 주요 공항 인근의 관광지와 맛집이 소개한 지도를 제작한다.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국내 6개 주요 공항(김포, 광주, 김해, 사천, 여수, 울산) 인근이 관광지와 맛집을 빠르고 손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미소국가대표와 함께하는 우리나라 공항 대탐방’ 지도를 제작,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지도 제작은 환대실천캠페인의 일환. 내·외국인들에게 공항 이용의 재미와 다양한 지역의 관광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다. 지도 제작은 미소국가대표들이 맡았다. 학생들의 시각에서 발로 뛰며 찾은각 지역의 역사지 및 먹거리를 한눈에 알기 쉽게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울산 지역의 별미인 고래 고기, 사천 지역의 역사명소인 백천사, 여수의 진남관, 김해의 멸치쌈밥 등 각 지역의 다양한 음식, 역사명소 및 관광지를 포함한다.

지도는 국문 및 영문 리플릿 형태로 주요 국내공항 내에 비치한다. 내·외국인 모두에게 배포할 에정. 리플릿에는 지역 관광 콘텐츠 정보와 국내항공노선 정보, 한국방문위원회 및 미소국가대표 소개와 더불어 공항을 이용할 때 유용한 정보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 지도는 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http://www.vkc.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