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VOD)노동부 장관상 수여, 경제 유니버시아드 `UCC공모전`

편집부 기자I 2009.09.03 15:45:20

예비사회인, 대학생들의 끼를 마음껏 펼쳐볼 수 있는 기회



[이데일리 편집부] 대학생들의 경영•경제•금융 지식 함양을 위한 `대학생 경제유니버시아드`가 참가신청을 오픈했다. 참가자들은 오는 15일부터 8주간 열띤 경제대장정에 돌입한다.

미래의 직업관을 주제로 하는 제 11회 경제 유니버시아드 대회 UCC공모전은 자신에게 맞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철저한 분석과 계획을 세워 10년 후 자신의 직업관에 대하여 목표의식을 부여할 수 있다

본선에 출품된 UCC작품 중 전문 심사위원들의 독창성, 기획성, 논리성, 현실성 항목에 대한 평가를 통해 11명의 결선진출자를 선발한다. 결선대회는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지며, 예비사회인인 대학생(원)들에게 보다 많은 사회경험의 기회를 주고자 본인이 제작한 UCC에 대하여 레포트를 작성,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에게는 전문가의 1:1 평가와 분석을 통하여 진단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UCC공모전 대상에는 노동부 장관상과 장학금, 유럽탐방의 기회가 주어지며, ▲ 최우수상2명/ 상장 + 아시아탐방 ▲우수상 3명/ 상장 + 장학금 50만원 ▲장려상 5명/ 상장+ 장학금 30만원이 지급된다.

그 외 잉글리쉬 경제배틀, 경제.정책논술부문, 투자게임부문 총 4개부문으로 수상자 44명 전원을 대상으로 면접을 통하여 6명을 선발, NHN, 이트레이드증권, 이데일리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하며 각 부문별 대상에는 기획재정부장관상,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노동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네이버 (http://euniv.naver.com/), 이데일리(http://univ.edaily.co.kr/)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번 11회 대회는 이데일리, 한국경제교육협회, NHN, 이데일리TV가 공동개최하며 기획재정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가 후원하고 삼성, KB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SK에너지, 이트레이드증권, 교보생명, 포스코, 현대카드, 하나금융그룹, 모두투어가 협찬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