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키넥스는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의 새로운 토큰 판매 플랫폼으로, 유망한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상장하여 신원이 확인된 사용자들에게 토큰 판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오는 23일 첫 대상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다음달 13일부터 첫 번째 자금 모집을 시작할 계획이다.
토키넥스에 상장을 원하는 프로젝트는 자금 조달 성과에 따라 소정의 운영비만 수수료로 지불하며 상장 자체에 대한 비용은 별도로 청구하지 않는다고 비트파이넥스 측은 밝혔다. 자금 조달 완료 이후 프로젝트는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에 상장해 거래를 지원한다.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 이용자들은 블록패스(BlockPas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완료한 뒤 자신의 디지털 자산을 거래소내의 지갑에 예치하고 토큰 판매에 참여할 수 있다.
얀 루이스 반 데르 벨데 비트파이넥스 최고경영자(CEO)는 “토키넥스를 통해 누구나 공평하게 우수한 프로젝트의 토큰 판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프로젝트는 초기 상장 비용 없이도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가 지닌 수많은 이용자에게 효과적으로 다가설 수 있으며, 토키넥스는 우수한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플랫폼 이용자에게 소개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