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효성의 자사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blog.hyosung.com)’이 26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개최한 제 7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1200여개의 기업 및 800여개 공공기관의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이 가운데 고객과 소통을 잘하고 신뢰받는 40개 기업과 28개 공공기관을 선정해 인터넷 소통대상과 소셜 미디어대상을 수여했다.
효성 블로그는 ‘생활 속 가까이 있는 기업’을 목표로 그룹 활동, 사내 임직원 이야기, 사회공헌 활동 등의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 노력을 하고 있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뿐 아니라 사내 인터넷 방송인 HBS(Hyosung Broadcasting System)을 개국하고, 젊은 아이디어를 활발하게 공유하는 ‘통통 게시판’ 오픈, 그룹 페이스북 론칭 등으로 사내·외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했다는 평가다.
효성은 지난 2010년 5월부터 국내 B2B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기업 블로그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9월에는 그룹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 myfriendhyosung)도 만들어 기존 블로그와 시너지를 내고 있다.
효성 블로그는 작년 11월 100만 방문자 돌파한 이후 11개월 만인 지난 10월 200만명을 돌파했다.
▶ 관련기사 ◀
☞ 효성, 전북 탄소 클러스터에 1.2조 쏟는다(종합)
☞ 효성 "탄소로 산업패러다임 바꾼다".. 전북 '탄소 클러스' 조성
☞ 전북, 효성 주도로 탄소산업 '메카'로 거듭난다
☞ 효성-전북, 창조아이디어 창업공모전 시상식
☞ 효성, KT렌탈 예비입찰제안서 제출
☞ 효성ITX 나눔봉사단, 장애학생과 함께 비누 만들기 체험 행사 진행
☞ 효성, '대한민국 기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조세포탈혐의, 조석래 효성회장 공판 재개
☞ 노틸러스효성, 美서 비디오 뱅킹 ATM기기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