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인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는 중기부로부터 2년 동안 최대 5억 원까지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됐다.
㈜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는 플라즈마 기반의 살균기 개발업체로, 살균 및 멸균과 관련된 제품의 전문 연구개발 기업이다. 2022년 10월 최초로 법인을 설립했으며 이후 2023년 5월 초기창업패키지 및 창업성장기술개발 디딤돌에 선정돼 각 사업을 2024년 5월 및 8월에 최종 완료했다.
2024년 상반기에는 NEST 15기로 선정되어 수료를 마쳤으며, 신규 시드 투자를 유치하는 등 꾸준한 사업 실적을 내고 있다.
설재봉 ㈜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 대표는 “팁스(TIPS) 선정을 계기로 기존 플라즈마 방식의 살균모듈 공조장치를 고도화시켜, 바이러스 및 세균에 안전한 냉난방기 사용 환경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제품을 출시하고자 한다”며 “자사의 기존 노하우를 바탕으로 냉방기, 의료용 멸균기기, 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 살균수 제조기와 같은 다양한 살균, 멸균 제품군을 사업화함으로써 회사를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