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민 기자] 넥센타이어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을 펼치며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제로 웨이스트’는 환경 보호를 위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캠페인이다.
| 넥센타이어, 제로 웨이스트 기증 캠페인 진행.(사진=넥센타이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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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는 정기적으로 임직원을 대상으로 의류, 책, 가전제품 등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받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고 발생한 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등 사회공헌 기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는 자원 재사용 및 재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국내외 소외계층을 돕는 비영리공익재단이다.
넥센타이어는 올 초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통한 아름다운가게 매장 판매에서 마련한 수익금과 임직원의 기부금을 토대로 자연정화능력이 부족한 땅에 나무를 심어 숲을 만드는 ‘아름다운숲’을 조성한 바 있다.
넥센타이어는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외에도 사회 복지 기관 대상 타이어 지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기증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