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교과부 장관상 수여, 제11회 대학생 경제유니버시아드 오픈

편집부 기자I 2009.09.03 15:43:24

경제.정책 논술 부문에 참가하세요



[이데일리 편집부] 대학생들의 경영•경제•금융 지식 함양을 위한 `대학생 경제유니버시아드`가 참가신청을 오픈했다.

참가자들은 오는 15일부터 8주간 열띤 경제대장정에 돌입한다. 제 11회 경제 유니버시아드 대회 경제.정책 논술 부문은 대학(원)생들의 연구활동을 촉진하고, 향후 경제활동에 이론적 기반을 제시하는 동시에 국가경제정책에 대한 제안의 장이다.

경제위기를 맞아 자유시장 경제가치에 대한 올바른 교육으로 미래 경제 성장 잠재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 이다.

이 부문은 “저탄소 녹색성장 산업의 발전 방향과 일자리 창출” 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미래 성장 동력” 2개의 주제 중 택일하며 논술, 10월 25일까지 대회사이트를 통해 등록 하여야 한다.

심사위원단이 1차 평가하여 결선 진출자 11명을 선발하며 결선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순위가 정해진다. 공공기관의 취업을 노리는 대학생들에게 더욱 도전해 볼만 하다.

경제.정책 논술부문대상에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과 장학금, 유럽탐방의 기회가 주어지며, ▲ 최우수상2명/ 상장 + 아시아탐방 ▲우수상 3명/ 상장 + 장학금 50만원 ▲장려상 5명/ 상장+ 장학금 30만원이 지급된다.

그 외 UCC공모부문, 잉글리쉬경제배틀부문, 투자게임부문 총 4개부문으로 수상자 44명 전원을 대상으로 면접을 통하여 6명을 선발, NHN, 이트레이드증권, 이데일리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하며 각 부문별 대상에는 기획재정부장관상,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노동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네이버 (http://euniv.naver.com/), 이데일리(http://univ.edaily.co.kr/)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번 11회 대회는 이데일리, 한국경제교육협회, NHN, 이데일리TV가 공동개최하며 기획재정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가 후원하고 삼성, KB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SK에너지, 이트레이드증권, 교보생명, 포스코, 현대카드, 하나금융그룹, 모두투어가 협찬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