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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B 프로토콜 생태계의 가장 큰 특징은 개별 가맹점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디지털 자산 LBPC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러 가맹점의 포인트를 LBPC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어 영세 가맹점 입장에서는 포인트가 분산돼 소비자 활용도가 떨어지고 고객 재방문 유도 효과가 크지 않다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된다.
특히 LB 프로토콜 생태계의 앱을 통해 흩어진 여러 가맹점의 포인트를 확인하고 LBPC로 교환하는 것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다. 또 앱 화면에 표시되는 광고를 시청하는 것이나 본인의 구매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통해 LBPC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가맹점이 LB 프로토콜 생태계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도할 수 있는 시스템도 포함됐다. 자신의 점포에 설치된 키오스크와 테이블 오더, 모바일 오더의 스크린을 고객 맞춤형 광고 플랫폼으로 제공하고 대신 비대면 결제 디바이스(키오스크)를 사용하는 이용료를 할인받거나 모바일 채널을 통한 광고를 집행하는 등의 혜택이 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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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규 LB 프로토콜 대표는 “미래에 실현할 계획을 구현하기 위해 토큰을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구축된 비버웍스의 네트워크와 솔루션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창출을 시도하는 것”이라며 “LB 프로토콜의 포인트 체계와 광고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생태계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