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편집부] `개별여행 즐겨찾기` 내일여행과 한-아세안센터가 함께 아세안 여행계획 공모전을 진행한다.
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국가연합) 회원국 관광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올바른 아세안 문화 이해 확산을 위해 한-아세안센터가 주최하는 `제 1회 아세안 여행계획 공모전`을 내일여행이 후원하게 된 것.
`제 1회 아세안 여행계획 공모전`은 "내가 만드는 동남아 테마 여행"이라는 주제로 10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아세안 여행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세안 10개국 중 최소 2개국 이상을 포함해 최대 9박 10일 이내의 일정으로 여행 계획을 세워야 하며, 환경, 문화, 음식, 종교, 건축 등 `테마 여행`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자신만의 주제를 선정해야 한다.
여행 계획 작성시 교통 수단 및 숙박 이용, 예산 계획 등은 선택사항이며 선정한 주제에 따른 여행 일정을 중심으로 여행 계획안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계획안은 반드시 접수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양식에 맞추어 작성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 10일 자정까지 응모가 가능하며, 출품된 여행 계획안은 다양한 분야의 여행 관련 전문가들(여행 전문 기자, 여행사 관계자, 관광학과 교수 등)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수상자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씩으로 10월 20일 발표될 예정이다.
11월 중에는 대상 수상자의 여행 계획에 따라 동반 투어를 진행하며, 총 200만원의 상금(대상 150만원, 최우수상 5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그 외에도, 입상하지 못한 응모자들 중 50명을 선정해 영화예매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들은 여행을 다녀온 후 내일여행의 생생특파원으로 활동하며 아세안 여행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내일여행 홈페이지에서는 `아세안 여행계획 공모전`과 함께 아세안 퀴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아세안과 관련한 퀴즈를 풀기만 하면 응모가 되는 형식의 이벤트로 공모전 기간과 동일한 10월 10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되며, 정답을 맞춘 20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5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 1회 아세안 여행계획 공모전`과 퀴즈 이벤트 응모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내일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나도 주인공 처럼.. 경기도內 드라마 촬영지 3선
☞자유투어, 엠앤서비스와 업무협약 체결
☞바이칼 호수와 죽음의 계곡 `데스벨리` 매혹적인 이색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