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특징주]코어라인소프트, 폐렴 확산...AI 폐렴 진단 솔루션 허가 부각 ‘강세’

최은경 기자I 2023.12.01 13:20:40
[이데일리TV 최은경 기자] 코어라인소프트(384470)의 주가가 강세다. 전 세계적으로 폐렴이 유행 중인 가운데 AI 폐렴 진단 솔루션이 여러 나라 보건당국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영향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1일 1시 20분 코어라인소프트는 전일 보다 4.17% 오른 2만500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29일 홍콩 일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의 외신에 따르면 중국에서 인플루엔자, 마이코플라스마폐렴 등 호흡기 질병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과 유럽에서도 중국과 유사한 어린이 폐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중국 발병 이후 유럽에서 소아 폐렴 사례가 급증했으며 알 수 없는 어린이 폐렴사례의 급증으로 중국 병원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전했다.

이 같은 소식에 코어라인소프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2012년 설립된 AI(인공지능) 의료영상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특히 코어라인소프트는 지난 6월 폐렴/COVID-19의 패턴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솔루션 ‘체스트 시티 스코어’의 캐나다 당국 허가를 획득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해당 인증에 앞서 미국, 유럽, 일본, 대만, 싱가포르, 호주, 브라질 등 보건당국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걸로 알려졌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