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 "촬영하면 블로그 검색결과까지"..사물검색 출시

함정선 기자I 2010.12.02 14:55:58

스마트폰으로 사물 촬영해 검색결과 나타나는 서비스
블로그, 웹 정보 등 다양한 검색결과 한눈에 확인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다음이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물을 촬영하면 사물에 대한 포털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사물검색`을 선보였다.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스마트폰용 `다음` 애플리케이션에 사물검색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2일 밝혔다.

사물검색은 사용자가 스마트폰 카메라로 도서, 영화포스터, 주류의 라벨 등을 촬영하면 이를 인식해 사물에 대한 검색결과가 나타나는 서비스다.

다음은 자체적으로 확보한 객체인식 기술을 토대로 이번 사물 검색을 구현했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모두 지원한다. 특히 다음 사물검색은 사물에 대한 기본정보뿐 아니라 해당 사물과 관련된 블로그나 웹 정보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현재 도서, 음반, 영화/공연 포스터, 상표 및 자동차 앰블럼과 맥주, 와인과 같은 주류 라벨, 담배 등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물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다음은 보다 풍부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영화, 공연, 책, 뮤직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100만 여건의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했다. 또한 매일 인식 가능한 대상을 확대해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일 예정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용 다음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사물`을 클릭한 후 검색하려는 사물을 촬영하면 된다.
 
▶ Digital쇼룸 스마트폰 관련 동영상 보기 ◀
체험기..`HTC 디자이어 HD는 어떤 폰일까`
"스마트폰 같긴한데..누구냐 넌?"
`아웃도어형 스마트폰`…모토로라 모험을 걸다
`내게 어울리는 아이폰 케이스는?`
 

▶ 관련기사 ◀
☞다음 "마이피플 많이 쓰면 송년회비 쏜다"
☞다음, 모바일광고 플랫폼 `아담` 출시
☞다음, 안드로이드용 `tv팟` 앱 출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