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사한 매물별 클릭 수는 올해 1월 1일부터 3월 21일까지 SK엔카 홈페이지에서 일반 이용자가 해당 중고차의 상세 정보를 보기 위해 매물을 클릭한 수를 집계한 것이다. 남성의 클릭 수가 여성보다 월등히 높았다.
차종별로 살펴보면 남성은 현대자동차(005380) 그랜저 HG 클릭수가 가장 높았다. 이어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 기아자동차 K5 등 중형차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BMW 5시리즈의 경우 중고차 매물 수가 적어 매물당 평균 클릭 수는 가장 높았다.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 기아차 올 뉴 모닝 등 경차에 관심이 가장 많았다. 현대차 아반떼 MD, 르노삼성 뉴 SM3 등 준중형차도 순위권을 기록했다. 수입차에 관심이 높은 남성과는 달리 10위까지 모두 국산차가 차지했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장은 “봄을 맞이해 외부 활동이 증가하면서 중고차에 대한 거래도 활발해 지고 있다”며 “남성의 경우 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 사고 싶은 중고차의 정보를 수시로 찾아보기 때문에 높은 클릭 수를 기록한 것이라고 분석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