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 로그인 장애 발생..서버 작업중 오류(상보)

임일곤 기자I 2008.04.07 18:12:19
[이데일리 임일곤기자] NHN(035420)의 국내 최대 검색포털 네이버가 7일 한때 로그인 장애를 일으켰다. 네이버는 사용자 로그인을 처리하는 웹 서버를 작업하던 오류가 발생했다고 해명했다.

네이버(www.naver.com) 사이트는 7일 오후 2시30분 부터 회원 로그인 접속이 되지 않는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으나 3시20분쯤에서 복구됐다. 약 50분 동안 회원 로그인이 불통된 것.

때문에 이용자들은 네이버의 로그인 기반 서비스인 메일 카페 블로그 등에 접속할 수 없어 불편을 겪었다. `네이버 로그인`이란 검색어가 오후 한때 검색어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네이버측은 이날 서비스 장애 원인에 대해 "사용자의 로그인을 처리하는 웹 서버를 추가 작업하던 중 오류가 발생한 것"이라며 일시적 장애라고 해명했다.

정확한 장애시간은 오후 2시45분 부터 3시20분까지 약 35분간이라고 설명했다. 

장애 현상은 네이버 초기화면의 로그인 박스가 노출되지 않거나, 로그인이 필요한 메일 카페 등에서 로그인을 하려면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 등의 장애가 발생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웹사이트 장애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한 인터넷 업체에 따르면 네이버는 이날 오후 1시와 3시에 각각 장애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NHN `캐주얼게임 사업` 강화
☞NHN, 온라인광고 게임 고성장세 지속-교보
☞코스닥, 약보합 숨고르기..NHN에 `덜미`(마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