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환율 속 국내 여행상품 공략”…GS샵, 관련 방송 170% 확대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5.12.17 08:18:19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자사 홈쇼핑 ‘GS샵’이 올해 국내 여행 및 숙박권 상품 방송 횟수를 전년대비 170%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GS샵은 24일 오후 3시 35분에 국내 철도여행 대표 전문 여행사로 꼽히는 홍익여행사와 ‘강원 태백 눈꽃열차’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GS리테일)
특히 올 하반기에는 국내 여행상품 편성 횟수를 전년 동기보다 220% 키우며 비중을 높여가는 중이다. 최근 원·달러 환율이 1400원대를 오르내리며 해외 여행 경비 부담이 크게 높아진데다, 코로나19 직후 이어졌던 ‘보복 소비’ 특수도 사실상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자 부담이 상대적으로 낮은 국내 여행상품을 강화하고 있는 것이다.

상품 포트폴리오도 주요 여행지 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부산, 강릉, 양양, 여수, 울릉도 등 전국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다양화하고 있다. 올해 국내 여행상품 주문 고객 수는 전년 동기대비 30% 증가했다.

GS샵은 다양한 국내 여행상품을 지속 발굴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오는 24일 오후 3시 35분에는 홍익여행사와 손잡고 ‘강원 태백 눈꽃열차’ 상품을 방송한다. 이번 상품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태백시의 정책적 지원 하에 홍익여행사와 공동 기획한 건이다.

열차 탑승부터 ‘황지연못’, ‘분천 산타마을’, ‘태백 눈 축제’ 등 주요 관광지 방문, 지역 대표 음식 ‘능이 오리백숙’ 식사 등을 패키지로 구성해 겨울 산천 설경과 지역 축제 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 ‘속초 다이아메르’, ‘양양 르부르낙산’ 등 연말 및 연초에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주요 관광지의 가성비 호텔과 리조트 숙박권 상품을 엄선해 오는 21일, 25일, 26일, 30일 등 총 4회에 걸쳐 방송한다.

정지윤 GS샵 서비스팀 상품기획자(MD)는 “고환율로 해외여행을 망설이는 고객이 늘면서 가성비 있고 알찬 국내 여행을 찾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며 “당분간 고환율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하고 참신한 국내 여행상품을 기획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