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디·나스미디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윤정훈 기자I 2024.12.13 11:11:27

플레이디, ‘유심사’, ‘롯데헬스케어’ 캠페인
독보적인 마케팅 성과로 대상 수상
나스미디어, 5년연속 수상 영예
통합마케팅 인텔리전스 도구 ‘데이터킷’ 효과 입증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KT(030200)의 디지털 마케팅 분야 그룹사인 플레이디(237820)와 나스미디어(089600)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수상하며 그룹 내 광고 계열 그룹사로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2024대한민국광디지털광고대상을 수상한 플레이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플레이디)
KT그룹의 디지털 중심 종합광고대행사 플레이디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각각 대상을 포함한 수상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플레이디는 올해 대상 2개, 은상 1개, 우수상 7개를 수상하며 10관왕을 달성해 3년 연속 대 상 수상의 쾌거를 이루게 됐다.

플레이디는 유심사 ‘eSIM 시장 점유를 위한 검색광고 운영 및 전략’(검색 퍼포먼스 부문)과 롯데헬스케어 ‘앱 퍼포먼스 마케팅’(앱 퍼포먼스 부문) 캠페인으로 각각 대상을 받았다.

롯데헬스케어의 앱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은 앱 출시에 따른 신규 고객 확보를 목표로, 실제 고객 행동에 집중해 잠재고객들을 정교하게 타겟팅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유심사 검색광고 캠페인은 국내 eSIM 시장 점유 확대를 목표로, 자사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검색광고 운영을 확장했다.

또한 플레이디는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찐생구미 론칭’ 캠페인으로 통합 퍼포먼스 부문 은상을 받았다.

나스미디어는 데이터킷(DataKit)과 데이터관리플랫폼(DMP)으로 각각 마케팅 테크부문 대상과 애드 테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나스미디어는 2020년 전체 부문 대상 수상 이후 5년 연속 본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데이터킷은 나스미디어가 수년간 축척한 광고 캠페인 집행 데이터를 기반해 광고 캠페인 성과 관리에 필요한 핵심 기능으로 구성된 통합 마케팅 인텔리전스 도구이다.

이 솔루션은 2024년 1월 출시 후 8개월 만에 약 50여 클라이언트, 14개 업종의 612개 캠페인에서 활용되고 있다.

2024대한민국광디지털광고대상 수상한 나스미디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나스미디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