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맥주’ 미켈롭 울트라, 2024 동아회원권그룹 오픈공식 후원

오희나 기자I 2024.10.30 09:14:03

한국프로골프 대회 현장 배너 광고 및 부스 운영
"국내 골프팬과 소통 강화"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올해 골프를 테마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가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현장에서 국내 골프팬들을 찾아간다.

(이미지 제공 = 미켈롭 울트라)
미켈롭 울트라는 오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전북 장수군 장수 골프 리조트에서 나흘간 열리는 ‘동아회원권그룹 오픈’을 공식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동아회원권그룹 오픈은 김경태, 장유빈, 김민규, 전가람, 배용준 등 국내 최정상 골퍼들이 출전을 확정 지으며 골프 애호가들 사이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의 경우, 최근 투어 규모 확대와 유망주 선수들의 활약 등으로 KPGA의 인기는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미켈롭 울트라는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브랜드 전용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제품 판매 및 현장 시음 행사 등 갤러리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골프장 곳곳에 브랜드 광고를 담은 홀보드도 설치할 계획이다.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맛의 미켈롭 울트라는 ‘제로 슈거’, ‘저탄수화물’ 등의 특징을 가진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다. 손쉽게 돌려서 딸 수 있는 ‘스크루 캡(Screw Cap)’이 장착된 알루미늄 병으로 출시되어 골프장 등 야외에서 즐기기에 용이하다. 미켈롭 울트라는 330ml 기준 89kcal다. 알코올 도수는 4.2도다.

미켈롭 울트라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액티브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글로벌 맥주 브랜드로, 세계 최정상급 골퍼 고진영 프로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해 골프를 테마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주요 골프장을 주력 판매 채널로 삼아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최근 ‘음주 운전 안 하기 다짐 서약’ 캠페인을 전국 주요 골프장에서 벌여 건전한 골프장 음주 문화 정착에도 기여한 바 있다. 미국 현지서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의 공식 브랜드로도 활동 중이다.

미켈롭 울트라 브랜드 매니저는 “‘골프 맥주’ 미켈롭 울트라가 골프팬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국내 최정상 골퍼들이 모이는 골프 대회 현장을 찾아간다”라며,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의 매력을 알리고자 골프 등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들과 다양한 접점에서 계속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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