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텍시스템, 웨이브와 AI통합관제 플랫폼 개발 협력

김영환 기자I 2024.08.09 14:43:48

AI통합관제 플랫폼 도입을 위한 개발 업무협약 체결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종합안심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텍시스템은 푸드테크 로봇 전문기업 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웨이브)와 AI통합관제 플랫폼 도입을 위한 상호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에스텍시스템)
에스텍시스템은 인공지능(AI)시대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웨이브와 협력해 AI기반 CCTV 통합관제시스템 플랫폼을 공동 개발한다. 이번 개발은 단계별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첫 단계로 영상 분석을 통한 AI기반 CCTV 관제시스템이 선행 개발된다.

웨이브는 국내 최초로 주방 로봇 제어 최적화 반도체 F1(Faraday1)보드를 자체 개발한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웨이브의 AI 소프트웨어 제어 기술과 에스텍시스템의 CCTV 관제 솔루션 노하우를 접목해 ‘AI 기반의 CCTV 통합 관제 플랫폼’을 개발함으로써 양사의 사업 영역 확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충연 에스텍시스템 경영지원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를 결합한 로봇 물리보안 부문으로 에스텍시스템의 사업 역량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된 에스텍시스템의 사업 경험과 웨이브의 로봇제어 및 관제시스템 기술의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