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원료 개발사 로가, 식물성콜라겐 할랄 인증 획득

이윤정 기자I 2023.03.07 13:32:5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식물 기반 기능성 대체 원료를 개발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로가는 한국이슬람교 중앙회(KMF)로부터 ‘식물성콜라겐’ 할랄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사진=㈜로가)
할랄(Halal)이란 ‘신이 허용한 것’이라는 뜻으로 이슬람 율법에서 인정하는 방식으로 생산한 식품과 의약품, 화장품 등에 할랄 인증이 붙는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할랄 인증기관에 생산과정을 증명하는 수십 건의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제조 과정 실사도 이뤄진다.

KMF는 할랄인증은 한국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JAKIM, 싱가포르 MUIS, 태국 CICOT, 대만 THIDA 미국 IFANCA, 중국 ARA, 칠레 H.C.C.C, 필리핀 IDCP 와 동등한 효력을 가진다.

로가는 이번 할랄 인증을 발판 삼아 대표적인 무슬림 국가인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중동 지역은 물론 세계 무슬림 인구의 60% 이상이 살고 있는 동남아 지역까지 적극적으로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로가의 식물성 콜라겐은 식물에서 콜라겐을 추출하는 특허 받은 기술부터 식물의 유기농 재배, HACCP 시설에서 원료생산에 이르기까지 식물성 콜라겐 공급망을 수직계열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10월 프랑스에서 열린 세계적 식품박람회 ‘시알파리(SIAL PARIS)’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혁신상 원료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으며, 비건표준인증원의 비건인증도 획득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