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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는 2019년부터 경영·사업 전반에 국민의 시각과 의견을 반영하는 소통 채널로 국민참여혁신단을 운영 중이다. 이번에 출범하는 3기는 다양한 분야 의견수렴을 위해 지원자 115명 중 지역·연령·직업 등을 고려해 대학생·회사원·자영업자·농업인·환경단체 활동가 등 20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국민참여혁신단은 연말까지 ESG 경영 성과 확대 제언, aT 사업 전반 모니터링, 온라인 국민 제안함 등을 통한 신규 아이디어 제안에 참여할 계획이다.
작년에는 국민참여혁신단의 아이디어 84건 중 인플루언서 양조장 랜선 방문, 외식업체와 로컬푸드직매장을 연계한 밀키트 제작 등 7건이 실제 사업에 반영되기도 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일반 국민이 공공기관의 정책과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상향식 거버넌스 구축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며 “국민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