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탕정 택지개발지구 5-7블록 약 1만3510m2의 대지에 연면적 약 7만4215m2 규모로 지어지는 도시지원시설로 지하2층부터 지상10층까지 지식산업센터 330실과 기숙사 291실, 근린생활시설 등이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교통편의성 이상으로 주거래기업과의 근접성이 중시된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주요 협력업체들을 포함한 인근 연관산업체들이 대거 입주함으로써 디스플레이 관련 지식기반형 중소기업의 최적 입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니콘101’은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인 천안아산역, 2022년 신설 예정인 수도권 전철 1호선 탕정역이 가깝고,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전국 모든 지역과 1일 생활권으로 연결된다. 사업지의 삼면이 녹지로 둘러 쌓여 있고 바로 앞에 하천이 흐르고 길 건너에 체육공원이 있어 조망권이 우수하고 환경도 쾌적하다.
전용면적 기준 26.6m2에서 40.4m2까지 12개 타입으로 구성된 기숙사는 최고 4.3m까지 층고를 두고 복층으로 설계하는 한편, 일부 실에는 탁 트인 조망을 품은 넓은 테라스까지 설치했다. ‘기숙사 같지 않은 기숙사’로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근린생활시설에는 특색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 휘트니스와 골프연습장, 야외 정원 등 여가시간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공간들이 조성된다. 특히 천연 온천수를 활용한 사우나시설과 야외 스파는 ‘워라밸’을 추구하는 입주자들이 가장 즐겨 이용하는 힐링 스팟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차장도 법정주차대수의 약 2배에 해당하는 532대에 달하며, 이중 약 40%를 광폭 확장형 주차면으로 조성했다.
‘유니콘101’ 분양관계자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자회사인 삼성코닝어드밴스드글라스 구미 공장을 지난 9월 중국 업체에 매각하는 등 사업을 아산 사업장 중심으로 재편하고 있어 입지가치 상승이 더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삼성시티 프리미엄’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