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뉴스, '블록체인 컨퍼런스' 성황리에 마쳐

이재길 기자I 2018.10.24 10:35:41
(사진=토큰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가상화폐 정보·미디어 글로벌 업체인 토큰뉴스(대표 유야 스기우라)가 씨티유글로벌(대표 박경찬)과 23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및 해외 다수의 블록체인 기업 및 ICO를 준비하고 있는 회사들의 프로젝트들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토큰뉴스(TokenNews-HK)는 다수의 ICO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글로벌 기업이다. 한국 파트너사인 씨티유글로벌 또한 일본과 중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회사로서 유명 ICO 프로젝트를 컨설팅 했던 기업이다. 일본 최대의 블록체인 매거진 출판사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블록체인 전문매거진을 출간하고, 국내 미디어그룹과 재단법인 월드블록체인 미디어협회 발촉을 공식 선언한 상황이다.

씨티유글로벌은 사단법인 스포츠닥터스와 함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전세계 기부 및 의료계 결재를 암호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 SDCOIN(스포츠 닥터스 코인)의 발행과 플랫폼개발 및 마케팅 등 프로젝트 전체를 총괄하는 독점계약도 이미 체결했다.

스포츠닥터스는 유엔(UN- DPI) 소속 아시아 최초의 NGO 국제의료봉사단체이다. 2003년부터 현재까지 15년간 약 70만명의 의료진과 함께 국내 및 해외 등 전세계를 대상으로 2000회의 의료지원 사업을 진행해왔다. 한국에서는 외교통산부 산하 비영리단체이자 기획재정부 지정 기부단체이다.

후원금은 전 세계의 소외 계층을 위한 국제의료봉사활동과 사회복지사업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스포츠, 문화, 예술 꿈나무들에 대한 지원활동, 저개발국가에 대한 환경보존과 자원 개발, 교육 사업 등에 쓰인다. 현재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기부 및 의료계 순환용 암호화폐를 기획하여, 환자의 질병데이터와 치료정보 등을 공유하는 시스템을 기획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