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정화 고양2부시장 “일상 속 특별함, 세상과 나누는 기회되길”[2024 콘텐츠유니버스]

김형환 기자I 2024.08.29 11:59:18

‘2024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 환영사
“콘텐츠 분야 대한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이정화 고양특례시 제2부시장은 ‘2024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 행사 개최와 관련해 “일상 속 숨겨진 특별함을 발견하고 그것을 세상과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가 2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열렸다. 이정화 고양특례시 제2부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이 부시장은 2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 환영사에서 “K-콘텐츠의 메카를 꿈꾸는 고양특례시에서 이렇게 특별한 행사가 개최돼 더욱 의미가 크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부시장은 이번 행사 주제가 ‘일상이 콘텐츠’로 진행되는 것에 대해 “우리의 생각, 경험, 그리고 감정 하나하나가 모두 콘텐츠로 그 안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시대를 살고 있다”며 “그런 점에서 ‘일상이 콘텐츠다’라는 주제는 이 시대의 변화를 가장 잘 반영한 표현이며 우리 모두가 그 변화의 주역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까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를 이끄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인사이트를 공유해 일상을 어떻게 더 흥미롭고 의미있게 만들어 나갈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새로운 트렌드와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부시장은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의 미래는 매우 밝다”며 “해당 행사가 전 세계를 무대로 콘텐츠 분야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수 있도록 고양특례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와 고양컨벤션뷰로, 오프너디오씨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행사 주제는 ‘일상이 콘텐츠다’로 강연과 전시, 체험, 이벤트, 비즈니스 상담 등 50여개 프로그램이 이틀간 이어질 예정이다.

2024 콘텐츠 유니버스

- 관람객 3배 폭증…내년 행사 프로그램 제안도 [2024 콘텐츠유니버스] - 편향적인 AI…"해법은 인간과의 연결성" [2024 콘텐츠유니버스] - AI 시대에도 콘텐츠 경쟁력은 ‘스토리텔링’에 있다 [2024 콘텐츠유니버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